명예의전당

[필독] Hall of Fame과 명예의전당에 대한 올바른 상식!

[ 명예의전당 인물/단체 ] 유튜브 CEO와 만난 한국의 할머니




재밌는 입담으로 올리는 영상마다 화제가 되어 구독자 80여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유튜브 CEO인 수잔 워치스키와 만났다.
지난 21일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채널에 유튜브의 CEO인 수잔 워치스키와 ‘쇼’ 프로그램을 컨셉으로 ‘박막례 쇼’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 올라왔다. 

두 사람의 만남은 갑작스럽게 성사된 만남은 아니었다. 지난 5월  박막례 할머니는 구글 개발자회의에 한국 대표로 초대받아 구글 본사를 방문하기도 했다. 당시 유튜브의 CEO를 만나고 싶어했으나 만남이 선사되지는 않았고 이를 알게 된 수잔이 1년 뒤 할머니는 직접 만나러 한국에 온 것이다.

영상에서 수잔은 “유튜브에 대한 제 꿈은 전 세계인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할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에요“라면서 “할머니가 유튜브를 통해 꿈을 실현하고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만들고 계시는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박막례 할머니는 일반인이라면 유튜브 CEO에게 쉽게 묻지 못할 ‘꿈’이 무엇인지 물었고 수잔은  “ 세계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거요라고 답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채널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에서 확인할 있다.




명예의전당 서미애 기자 (admin@thehalloffame.org)

[사진, 동영상 제보 받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동영상을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